로그인을 해주세요.

분만센터 엄마와 아기, 여성의 건강을 지키는 우먼필 산부인과

산전검사

믿음과 신뢰의 안전한 분만 병원 "우먼필산부인과"

정확한 진단과 검사

건강한 여성의 아름다움과 고귀한 생명의 탄생을 위해 우먼필산부인과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산모 종합검사
검사 종목 비고
Routine CBC (12종) 혈액학 검사 빈혈이 심하면 임신초기부터 철분제를 복용하기는 하지만, 입덧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초기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빈혈이 없으면 철분제는 16~20주부터 복용합니다.
ABO Rh type 혈액형, Rh type Rh 음성이면 28주, 분만 후에도 면역글로블린 주사를 맞습니다.
HBs Ag/Ab B형간염항원항체검사 감염보균자 [Ag(+)] 일 경우 출생 시 아기에게 면역글로불린 접종을 합니다.
항체 [Ab(-)] 가 없는 경우 출산 후 예방접종을 합니다.
HCV C형 간염 바이러스 진단 C형 간염은 급성에서 만성으로 발전할 확률이 20%가 넘습니다.
HIV (AIDS) 후천성 면역결핍증후군 항바이러스제제를 사용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AIDS에 대한 확실한 치료법은 없고, HIV에 대한 치료와 감염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VDRL 매독반응검사 임산부가 매독에 걸리게 되면 16~18 주 이후에는 태반을 통과하여 태아에게도 감염이 됩니다. 선천성 매독은 태아의 치아, 눈, 뼈 등에 심각한 기형을 초래합니다.임신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Rubella lgG/lgM 풍진 검사 임신중 풍진에 감염이 되는 경우는 평균 20~30% 가 태반을 통해 태아에게 감염되는 심각한 기형을 유발합니다.
Urinalysis 소변검사 단백뇨, 당뇨 기타 염증소견등의 여러 질병을 조기 진단 치료 합니다.
산전 특별검사
검사명 검사 시기 발견할 수 있는 질환 검사가 필요한 경우
산전 정신지체 선별검사 임신 전 혹은 초기 취약 X증후군 가족 중에 자폐증상을 보이는 사람이 있는 경우
융모막 검사 임신 8주 ~ 12주 다운증후군을 포함한 염색체 이상 이전에 원인 모를 사산이나 기형아를 출산한 경우, 기타 유존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35세 이상의 산모
쿼드 검사
(기형아 혈액검사)
15주 ~ 20주 다운증후군 80%까지의 발견률 모든 임산부 가능
양수 검사 15주 이상 다운증후군을 포함한 염색체 이상 융모막 검사와 트리플마커에서 이상치가 나온 경우, 35세 이상의 산모
제대천자 20주 이후 염색체 이상 / 선천성 감염 양수 검사와 동일하고 태아의 선천성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TOP
온라인 상담 공지사항